둘 다 자료 업로드 목적으로 개발되었으며, 환자들은 병원에서 보내주시는 자료 외에는 확인이 불가능하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.
자료실
- 환자에게 추천하는 도서 목록이나 유용한 유튜브 링크 등, 특정 환자에게만 제공하는 게 아니라 병원에서 공통으로 제공하는 자료가 있을 경우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.
- 자료실에 올라간 자료는 모든 환자들에게 전송이 가능하며, 병원 내 각 컴퓨터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.
- 자료 업로드 시 태그를 작성해두시면 태그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. (자료 제목 또는 내용으로 검색 불가)
- 환자에게 전송 시, 해당 자료를 삭제하기 전까지는 환자의 핸드폰에서 자료 열람 또는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.
클라우드
- 환자의 검사 결과지나 처방전 등 각 환자마다 구분해야 하는 자료가 있을 경우에 사용을 추천 드립니다.
- 각 환자마다 고유 파일을 업로드할 수 있으며, 환자에게 전송 시에도 해당 환자의 차트번호로 업로드된 자료만 공유가 가능합니다.
- 환자를 지정하지 않고 내 자료로 업로드 시에는 업로드한 PC에서만 해당 자료 확인이 가능하여, 개인적인 자료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.
- PC에서는 환자 차트번호 또는 이름으로 자료 검색이 가능합니다. (자료 제목 또는 내용으로 검색 불가)
- 닥터M에서는 자료 제목, 환자 차트번호 또는 이름으로 자료 검색이 가능합니다.
- 환자에게 전송 시, 7일 내 다운로드 가능한 보안 링크로 전송되며, 7일 후에는 유효기간이 만료되어 열람 및 다운로드가 불가합니다.